본문 바로가기
cafelog

[제주디저트/연과자점] 서귀포 올레시장과 가까운 마들렌 맛집

by rumilog 2020. 9. 10.

연과자점

제주 서귀포시 서문로 13
목-일 11:00-19:00 월, 화 휴무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 제주도는 계속 화창했답니다.

 

 

저는 오늘도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들었어요.

3시간 연속으로 듣자니 힘이 드네요...

하지만, 내일은 금요일이고 저는 수업이 없답니다ㅎㅎ

하루만 있으면 주말이니까 모두 파이팅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카페가 아닌

오직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디저트 가게입니다.

 

바로 서귀포 시내 한가운데에 있는

'연과자점'이에요.

 

 

 

 

이곳은 서귀포 올레시장과 가깝고

바로 앞에는 공영주차장, 옆에는 큰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랍니다.

 

저는 헬스장을 갔다가 집에 돌아오거나

올레시장 근처에서 볼일을 보다가 지나가는 길에

가끔씩 들리는 편이에요.

 

사실 이곳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오히려 도민들이 많이 모르는 곳인 것 같아요.

 

저도 서울에 있다가 제주도로 오고 나서

친구를 통해 알게 됐어요.

 

그전까지 서귀포에 마카롱 집은 많았지만

마들렌 집은 없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기대했던 곳이랍니다.

 

 

 

입구부터 정말 분위기가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우드톤이나 베이지톤의 느낌을 좋아하는데

딱 제 취향이었어요.

 

 

 

가게 내부는 작아요!

 

어차피 마들렌을 사기만 하는 곳이기 때문에

굳이 클 필요가 없고,

제조가 필요한 음료나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도 아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저는 갈 때마다

아주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우드톤의 가구와 녹색 식물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저는 나중에 제 자취방을 

저렇게 꾸미고 싶은 욕심이 있답니다.)

 

 

 

마들렌은 너무 귀엽게 생겼어요.

 

마들렌 모양이 조개니까 사장님께서

바닥도 조개껍질로 꾸며놓으신 것 같아요.

분위기가 잘 어울려요:)

 

[마들렌 라인업]

 

바닐라 마들렌

오메기 마들렌

딸기 마들렌

초코 마들렌

말차 마들렌

카라멜 마들렌

우도 땅콩 마들렌

레몬 마들렌

 

이 맛들이 가장 대표적인 맛들로

거의 항상 있어요!

 

 

바닐라 마들렌

 

이렇게 귀여운 병에 담긴 얼그레이 밀크티도 판매한답니다!

저 고양이(?)가 이 집의 대표 캐릭터인 것 같아요.

 

 

 

마들렌을 선택하면 개별 포장해서

이런 종이봉투에 담아주십니다.

 

여기도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저는 말차, 딸기, 레몬 마들렌을 사서

집으로 들고 갔어요.

 

 

 

엄마가 가장 아끼시는 커피잔을 옆에 두고...

분위기를 잡아보았습니다.

 

제가 원하는 분위기는 아니지만

마들렌 자체가 예뻐서

사진이 괜찮게 나온 것 같아요.

 

마들렌은 빵 자체가 맛있는데,

그 위에 초콜릿 코팅을 해서

더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말차 > 딸기 > 레몬이었어요!

(그런데, 주변 친구들 말로는

레몬맛이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서귀포에 놀러 오거나

올레시장을 구경 가다가

이곳을 지나게 될 때, 한 번씩

들리면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ღ

댓글